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Zone/블로그 수익 2012.10.14 20:51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게재 중단 먹다



안녕하세요~ 꿈을 만드는 곳,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 요기 있어야할 광고 어디갔어!! ㅋㅋㅋ)

제 블로그 주요 수입원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사라져버렸습니다.

다행히도 애드센스로 부터 오는 메일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알수 있도록 알림 설정을 해놔서 이유는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부적합한 Google 제품 사용: 게시자는 YouTube, orkut 또는 Blogger 등의 Google 제품을 부적합하게 사용하도록 사용자를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를 허용하는 등 YouTube, orkut, Blogger 또는 기타 Google 제품의 정책을 우회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사이트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광고 게재 중단이라는 제 블로그 사상 초유의 일이 일어나버렸군요.ㅋㅋ

저게 규정 위반인지 몰랐거든요.ㅋ 혹시 다른 분들도 이와 관련된 컨텐츠를 게시 중이라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아무 탈없이 1년 넘게 잘 꾸려와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일이 일어나버렸군요.

다행인건 게재 중단이지 계정 정지가 아니라 문제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이의 신청하면 될 것 같네요.

다음은 구글로 부터 받은 메일 전문 입니다.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색칠해보았습니다.

일단 위반이 발생한 페이지의 예라고 해서 한가지 예를 제시해주는군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보면 위의 url은 예에 지나지 않고 다른 부분들도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알아서 찾아서 고치라는 말이네요. 고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행스럽게도 유튜브 다운로드라는 아주 명확한 문제를 지적받았기에 관련 글을 모두 지움으로써 일단락(?) 지을 수 있겠네요.

(아직 이의제기 신청한 상태라 확실히 다시 광고가 게재될지는 모르겠네요.ㅋ)

조금 덜 관련있어 보이는 글도 문제의 소지를 낳지않기 위해 그냥 과감히 지워버렸습니다. 아까운 내글...ㅠ





그럼 이의 제기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당~

우선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신 분이라면 이의제기라는 글자 밑에 파란 url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 이 사람들이 '에서'라는 글까지 링크걸어버리는 바람에 그 부분 지우고 입력해서 갔습니다. -_-)






그러면 위와 같은 도움말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저기 중간쯤에 색칠해놓은 'google에 알려주시면'이라는 글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입력을 하도록 하는 양식이 나타나는데요. 준비되어야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적어주시고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제출하기 전 다시한번 틀린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합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지적받은 사항에 대해 정말 확실히 수정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보시구요.

그러면 곧 메일이 하나 옵니다. 이의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자동 회신이구요.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는데 얼마나 걸리는지는 모르겠구요, 받아들여질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진 후에도 최대 72시간동안은 광고게재가 불활성화 될 수 도 있다는군요.

가뜩이나 수익도 별론데 이번 달은 거의 5일 정도는 공치는 날이 될 것 같네요. 에헤라디야~~~



  • 몽공장장 2012.10.18 22:4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만세~!!! 방금 들어와보니 다시 광고가 출력되네요~!!
    구글 이녀석들 깜짝파티라도 하는지, 메일 한통없이 그냥 다시 나오는군요.ㅋㅋㅋ
    어쨋거나 잘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이번달은 6일정도 공치는 날이 되어버렸네요.ㅋ 아쉽지만 잘 해결된걸로 위안삼아야 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조심하세요~!!

  • 월드인사이드 2012.11.08 08:2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몽공장님 \^^/ 저 오전4시에 비활성화 메일이 날라왔어요!!!!ㅠㅠㅠㅠ
    아무래도 경쟁광고 URL 알아보느라 클릭한 무효클릭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이의제기에 사정말하고 겁나게 빌었는데 결과는 대충 예상되는군요.. (__)
    암튼 풀려서 축하드립니다!! 아, 그리고 여쭤볼게있는데요
    모바일에서 뷰온을보면 사각형에 숫자만 뜨는거 어떻게하나요?
    모바일표시와 PC화면포시가 서로 다르네요..?!

    • 몽공장장 2012.11.08 18:35 신고 수정/삭제

      윽.. 바로 비활성화가 되버리셨군요.
      안타깝습니다. 꼭 구글이 한번쯤은 봐줬으면 좋겠네요.
      뷰온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ㅠ
      그냥 남들 다 하기에 달아놓은 건데요. 특별히 설정을 바꾼 것도 아니고 저는 원래 그렇게 나오더라구요.
      손가락 누르든 말든 별 신경 안쓰는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는 꼭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 에이포비포 2012.11.08 18:39 신고 수정/삭제

      감사드립니다^^.

    • 에이포비포 2012.11.08 18:39 신고 수정/삭제

      감사드립니다^^.

  • 심상보 2012.11.27 19:1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건강하세요

    • 몽공장장 2012.11.28 20:31 신고 수정/삭제

      고맙습니다.ㅋ
      잊을만하면 나타나셔서 건강을 기원해주시니 너무 고맙습니다.

TOTAL 3,178,002 TODAY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