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럽여행정보 2013.07.07 16:38

유럽여행 준비하기 - 3편 / 호텔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꿈을 만드는 곳,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지금까지 비행기표 예약, 대략적인 일정 짜기, 유레일 패스 구입까지 마쳤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유럽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숙소 예약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럽 여행에서 가장 돈이 많이 드는 것 3가지를 꼽으라면 '항공권, 유레일 패스, 숙소' 이렇게 3가지 일 것 입니다.

항공권과 유레일 패스는 어느 정도 가격이 정해져있지만 숙소는 그야말로 천차만별이라 선택하기가 정말 어려우실거라 생각됩니다.

최대한 싸게 좋은 숙소를 구하는 것이 전체 여행 경비를 줄이는데 관건이 되겠습니다.ㅋㅋ

저렴한 숙소는 당연히 다인실이 저렴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인 사생활 공간을 중시하는 편이라

2인실에 개인 욕실까지 구비된 방을 위주로 예약하고 갔다는 점 미리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ㅋ











위와 같이 멋진 호텔은 누구나 평생 한번 가보고 싶겠지만 우리의 현실은 가난한 배낭여행자입니다.ㅋㅋㅋ

가급적이면 좋은 시설, 좋은 위치이면서 가격은 저렴한 곳을 찾아 헤매게 됩니다.

아차~!! 호텔을 선택하기에 앞서 기존의 두리뭉실한 일정표가 조금은 더 자세한 상태로 진전이 있어야 합니다.

적어도 어느 도시에서 숙박을 할 것인지 정도는 정해진 상태이어야 한단 말입니다.

그렇다고 반드시 꼭 세부일정이 자세하게 나오는 정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숙소를 정하다가 보면 도저히 본인 예산에 맞는 숙소를 구할 수 없어 약간의 일정 변경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깐

숙소를 정하기 전까지는 세부일정에 대해 아직은 유동적인 상태로 두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여행사의 상품을 이용하지 않고 스스로 모든 예약을 하는데 있어 제가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바로 호텔입니다.

아주 아주 부족한 정보만으로 과연 이 호텔이 나에게 적합한 곳인지 판단해야 했고,

종류는 많지만 저렴한 호텔은 적어서 선택의 폭은 좁았으니깐 말입니다.ㅋㅋㅋ

저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 두 사이트를 이용해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두 사이트의 신뢰도 문제에 대한 글들이 꽤 많은데 저는 예약 내용 그대로 모두 잘 이행되어 문제없이 잘 갔다 왔습니다.

호텔스닷컴 : http://kr.hotels.com/

부킹닷컴 : http://www.booking.com/











예약방법은 호텔스닷컴이나 부킹닷컴이나 비슷하므로 저는 호텔스닷컴을 이용하여 호텔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충 석달 후 파리에서 3박할 숙소를 찾는 설정입니다.

위와 같이 숙박할 도시이름,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 객실의 수, 숙박인원 등을 설정해주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입니다.

아직 석달의 여유가 있어서인지 2000개가 넘는 호텔이 검색되었네요.

일단 저렴한 호텔을 찾는 것이 목표이므로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해줍니다.

56000원부터 시작하는군요.ㅋ

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룸타입에 따라 요금은 차이가 심하므로 일단 하나 하나씩 들어가서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인근지역'이라고 해서 호텔의 위치에 따라 분류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 근처로 갈수록 가격이 올라간다는 것은 당연하구요, 접근성과 가격의 절충을 해보았을 때 역근처가 비교적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텔 옆에 표시된 평가 점수도 고려해가면서 마음에 드는 곳부터 하나씩 보시면 됩니다.

일단 가장 싼 호텔부터 들어가 보겠습니다.












요금 보이시나요? 파리도 별거 아니네~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ㅋㅋ

2인실이므로 1인당 요금은 저기 보이시는 요금에서 나누기 2를 한 값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무턱대고 요금만 보고 예약했다가는 낭패입니다.

우선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도 메뉴를 이용해서 호텔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리같은 경우 파리도심을 중심으로 둥글게 테두리쳐진 순환도로 내부안에 거의 모든 관광지가 집결되어 있습니다.

호텔의 위치를 보세요. 도심에서 떨어져도 한참 떨어져있습니다.

매일 매일 도심까지 나갔다가 다시 또 저만큼 돌아가야 한다는 말입니다.ㅋ

물론 그만큼 가격적인 장점이 있긴 하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그리하여 좌측의 메뉴를 이용하여 도심으로부터 5km 내의 호텔을 검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역시나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한 모습입니다.

첫번째는 가격이 너무 쌉니다. 게다가 평점도 5점 만점에 2점으로 별로네요.

두번째 아피호텔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도 정말 착하고 위치도 방돔광장 근처로 대부분의 관광지와도 가깝고 좋습니다.

게다가 객실내 무료 wi-fi까지 제공하고 있네요.

하지만, 잘 읽어보시면 room with 'Shared Bathroom' 입니다. 공용욕실입니다.

솔직히 저는 이런 타입의 숙소를 예약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객실 내에 욕실이 딸린 방이 더 편리하지 않겠습니까?

별로 상관하지 않는 분이라면 이런 공용욕실 형태의 숙소를 위주로 찾아보시면 이처럼 저렴한 숙소를 찾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스위스 같은 경우는 숙박비가 파리에 비해 굉장히 비싼 편이므로 스위스도 함께 여행할 예정이시라면

파리같은 곳에서 좀 저렴한 곳을 선택하여 어느 정도 숙박비가 상쇄되도록 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런식으로 마음에 드는 숙소를 정했다면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하신 후 예약확인서 페이지로 가셔서 예약확인서를 프린트 하시면 현지에 가셔서 체크인할 때 편리합니다.

한글과 함께 현지어도 함께 표시되어 나오지만 혹시 모르니 영문확인서도 한부 더 뽑으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결제는 선결제로 이루어지는 곳도 있고, 후결제로 이루어지는 곳도 있습니다.

선결제의 경우 특별한 주의점은 없구요, 그냥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후결제의 경우는 카드의 유효성을 검사하기 위해 약간의 돈이 결제되기도 하나 승인 후 결제 취소가 되므로 실제로 돈이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현지에 가셔서 결제를 하게 되는데 세계 어디에나 현금을 선호하는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카드 들이밀면 일단 현금없냐고 물어보는데, 없다고 빡빡 우기면 카드 받아주긴 합니다.ㅋㅋㅋ

곳에 따라 카드인 경우 4-5% 정도의 추가 금액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어느 것이 더 유리할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호텔 예약을 모두 마치셨다면 아마 녹초가 되셨을 겁니다.

일일이 숙박하는 모든 도시에서 적합한 숙소를 찾는 일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예약확인서도 모두 출력하셨다면 일단 여행 준비를 함에 있어 거의 대부분 해결되신 겁니다.

하지만, 막상 현지에 가서 호텔을 쉽게 찾기 위해서는 한가지 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일단 무엇보다도 호텔 자체의 위치가 쉬워야 합니다. 예약하실 때 미리 감안하셔서 가급적이면 쉬운 위치의 호텔로 예약하세요.

골목길 사이 사이를 헤치고 들어가야하는 곳은 찾기도 어려울뿐 아니라 밤늦게 다니기엔 조금 위험할 수도 있으니깐요.

두번째로 일단 호텔을 예약하셨다면 미리 구글지도로 위치를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예로 든 아피호텔을 예시로 하여 길을 찾아보겠습니다.

공항을 이용하여 파리에 온 경우나 기차를 이용해 파리에 온 경우나

어떻게든 지하철을 이용하여 숙소의 가장 가까운 지하철 역까지는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리 지하철 이용법은 나중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적어도 지하철 역에서부터 호텔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숙지하고 있어야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겁니다.







호텔스닷컴에 보시면 호텔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그 주소를 복사하여 구글 지도에 검색해보세요.

그럼 정확한 위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과의 관계를 파악하시면 됩니다.

아피호텔의 경우는 찾기가 매우 쉬울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하지만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시면 더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로드뷰를 이용하는 겁니다. 지하철역에서부터 로드뷰를 이용하여 호텔까지 가상으로 한번 걸어가보세요.








이런식으로 미리 한번 경로를 파악하며 주변 지형, 지물을 파악해놓으면 실제로 가서 찾기가 훨씬 쉽습니다.

위와 같이 주요 지점마다 캡쳐해서 가시는 것도 좋구요.ㅋㅋ 찾기 힘든 곳일수록 이런 방법이 더 유용할 겁니다.

그리고 구글 로드뷰를 이용하면 얻게 되는 한가지 장점이 더 있습니다.

바로 호텔 주변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 제가 파리 숙소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예약할 했다가 여행가기 직전에 다시 다른 곳으로 바꿨는데요.

그 이유는 로드뷰를 봤더니... 길도 좁고 무서운 흑형들이 득실득실 대고 주변 가게들도 거의 없고.. 너무 무서워서 바꿔버렸습니다.ㅋㅋㅋ

위에서 예제로 든 아피호텔은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들도 많고 번화가라 안전해보이네요.

이처럼 로드뷰를 통해 미리 숙소위치도 한번 보시고, 호텔예약 사이트로만은 알 수 없는 주변 분위기도 한번 정탐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호텔스닷컴에서 진행하고 있는 웰컴리워드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호텔예약하시다보면 welcome rewards라는 표시가 있는 호텔들이 있습니다.

이런 호텔들을 10박을 이용하면 1박이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기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가급적이면 호텔스닷컴 쪽에 예약을 몰아서 10박을 모으시면 1박이 공짜로 떨어지니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예약한 호텔에서 묵은 후 2-3일이 지나야 적립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welcome rewards라는 표시가 없는 호텔도 있는데요, 이런 호텔들은 '호텔스닷컴 할인코드'가 적용되는 곳들 입니다.

네이버에 '호텔스닷컴 할인코드'라고 치시면 블로그 같은 곳에 할인코드가 나와있습니다.

이걸 입력하시면 몇% 할인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저는 예약할 때 몰라서 할인 하나도 못 받았어요.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김도형 2013.12.02 05:4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좋은 포스트 감사합니다, 유럽 호텔은 부킹 닷컴도 괜찮지요.

    • 몽공장장 2014.05.10 17:34 신고 수정/삭제

      호텔이라 쓰고 우리나라 모텔보다 못하지만 호텔보러 놀러가는건 아니니깐 좋았어요.ㅋㅋㅋ

TOTAL 2,872,276 TODAY 70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