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럽여행정보 2013.07.30 20:34

유럽여행 프랑스 추천일정 첫째날 (2)

안녕하세요. 꿈을 만드는 곳,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프랑스 여행 추천일정 첫째날 두번째 글입니다.

바로 추천일정 관광지 소개를 드리려다가 그 전에 한가지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파리로 입국하신 분들이 처음 만나게 되는 관문~!!

샤를 드골 공항에서 파리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ㅋㅋㅋ

별로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짝 언급하고 넘어가야 될 것 같아서...ㅋㅋ

위 지도를 보세요. 샤를 드골 공항은 파리시내와 30km 이상의 거리에 떨어져있습니다.

저기 순환도로로 둘러싸인 파리시내까지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샤를 드골 공항 (Charles-de-Gaulle, CDG)에서 파리 시내로 가는데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4가지 방법 모두 다 알려드리면 좋겠지만 제가 이용해본 RER 밖에 몰라서..ㅋㅋㅋ

그냥 모르겠다 싶으시면 무턱대고 인포메이션에 가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더듬더듬 몇마디 영어만 던져도 아주 쉬운 영어로 잘 알려주더군요.

1. RER

가장 쉬운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꽃보다 할배에서도 이 RER을 타고 파리시내로 이동했었지요.ㅋㅋ

RER은 파리 외곽을 연결하는 지하철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여러 노선이 있는데 공항과 시내는 RER-B 노선이 연결합니다.

샤를 드골 공항은 크게 터미널1과 터미널2로 나누어져있는데요, 이용하신 항공사에 따라 내린 터미널이 다를 겁니다.

다녀 온지 1달 이상이 지났더니..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ㅋㅋ

정확히 기억은 나지않지만 그냥 RER이라고 표시된 표지판을 따라 가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표는 따로 구매하는 곳에서 사셔야하구요, 가격은 대략 10유로 가까이 합니다. (프랑스 패스 소지자는 무료,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무료 불가)

표 파는 곳 근처에 인포메이션에서 쪼그맣게 접을 수 있는 지하철 노선도를 나눠주는데요, 요긴하게 쓰이니 하나씩 챙기시구요.

RER을 타면 북역 (Gare du Nord)까지 30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북역 이외에도 파리시내에 정차하는 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telet les halles, saint michel notre dame, luxembourg, port royal, denfert rochereau

지하철 노선도를 참고하시어 가장 환승하기 편리하거나 숙소와 가까운 곳에서 내리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chatelet les halles은 매우 복잡한 환승역이며 환승구간도 길어 추천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북에 나오는군요.ㅋㅋ

[RER-B를 타고 파리 시내로 이동하는 꽃할배 일행]

2. 르와지 버스 (Roissy Bus)

3. 에어프랑스 리무진

4. 일반버스

350번이 동역(Gare de L'Est)으로, 351번이 나시옹(Nation)으로 간다고 합니다.

제가 정한 숙소가 동역근처라 처음엔 350번을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시간이 늦어 운행을 안하고 있었습니다.ㅋㅋ

몇시까지 운행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공항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7시경이니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결국 RER을 타고 이동했던거지요.ㅋ

파리 지하철 노선도를 다운 받으실 분은 아래의 압축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나름 가장 큰 사이즈로 구한다고 구한 파일인데도 워낙 많은 노선이 뒤엉켜있다보니 보기가 쉽진 않습니다.ㅋㅋ

확대해서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일전에 소개드린 RATP 어플을 활용하여 이동 경로를 검색하시고 위 노선도도 같이 참고하시면

파리시내에서 이동경로 계획하기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오늘은 마음먹고 추천일정에 대해 적어보려고 했지만 또 게으름병이 스멀스멀....ㅋㅋㅋㅋ

몇 글자 적지도 않았는데 또 다음으로 미뤄야겠습니다.ㅠㅠ 죄송합니다.
  • OS RN 2013.09.15 04:4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아아.... 부럽다아...ㅠㅠ
    한동안 글이 안올라왔었는데 여행가셨었구나...
    저도 여행 참 좋아라해서.. 아마도 팔자에 역마살이 있을거라 강력히 의심중인데ㅋㅋㅋ
    전 유럽은 터키밖에 안가봤어요. 아시아인지, 유럽인지 경계가 모호한 그 터키요. 일단 유럽이라 우겨봄ㅋ
    지금이야 돈도 없고 시간도 없고 하지만 나중에 언젠간 멋지게 병원 때려치고 나와서 유럽 한바퀴 휘휘 돌아보는게 꿈이예요..ㅠㅠ

특히 그리스 산토리니가 그렇게 가보고 싶네요ㅠ

• 몽공장장 2014.05.10 17:26 신고 수정/삭제

반년도 넘어서야 답글을 달게 되네요. 죄송합니다.
      벌써 멋지게 때려치우고 유럽다녀오신건 아닌가요? ㅋㅋ
      블로그 손 놨다가 다시 하려니 막막하네요.
      우선 밀린 답글 숙제부터 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