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Zone/블로그 수익 2012.03.08 19:40

구글 애드센스 스마트프라이싱의 문제점



안녕하세요?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안녕하세요라고 물었지만 사실 전 안녕하지 못 합니다.ㅋㅋ

바로 말로만 듣던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려버렸기 때문입니다. 젠장~!!

근래에 클릭율이 저조차도 놀라울 정도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이제서야 내 블로그에 맞는 최적화를 찾았구나 하고 참 기뻤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또 클릭수가 늘어있고 또 보면 또 늘어있고...

참 신기하고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서서히 단가가 떨어지더군요.

슬슬 예전에 보았던 스마트프라이싱아라는 단어가 떠오르더군요.






그리고 급기야 오늘 0.01의 단가에 이르고야 말았습니다.

말이 0.01달러지 더 떨어질 수도 있다는군요. 최소 표시 금액이 0.01달러라고 합니다.

오마이갓~!! 0.01달러면 100클릭을 해봐야 1달러...

스마트 프라이싱에 관련된 글들을 미친듯이 읽어보았습니다.

결론은 그냥 잠시 애드센스를 다 떼버리고 기다리라는 말뿐이더군요.

별 수 있나요.. 결국 다 떼버리고 리얼클릭으로 갈아탔습니다.

하지만 과연 얼마나 수익이 나올지 참 의문스럽습니다.

그리고 대체 언제쯤 애드센스로 다시 돌아가도 좋을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이 시점에 한가지 의문이 드는군요.

왜 내가 스마트프라이싱이 걸려야 하는건가??

스마트프라이싱이라는 제도의 취지를 생각해보겠습니다.

1. 클릭유도 등을 통한 부정클릭으로 광고주가 피해를 입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만든 제도입니다.

2. 또 다른 취지는 [광고게재] = [클릭] = [상품구매] 로 이어지는 라인에서

[광고게재] = [클릭] ≠ [상품구매] 처럼 광고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에 취해지는 액션입니다.


1번의 취지는 충분히 이해하고 강력히 지지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2번에 대해서는 상당히 의문점이 생기는군요.

정상적인 범위 (애드센스 규정 내의 범위)에서 블로거가 광고를 게재하여 방문자로 하여금

클릭을 하도록 만들었다면 사실 블로거 입장에서의 역할은 끝이라고 봅니다.

클릭이 일어난 후의 액션에 대해서는 광고주가 해당 홈페이지에서 얼마나 매력적으로 그 제품을 홍보하는지,

얼마나 좋은 제품인지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규정 범위 내에서 최적화를 통해 본인들 광고를 잘 노출시켜준 블로거를 본인들의 능력부족으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그 책임을 블로거에게 전가시키는 이런 제도가 합당하다고 보십니까??

ㅋㅋㅋ 글을 쓰다보니 그냥 넋두리가 되어버렸군요.

어차피 구글이야 저같은 일개 블로거의 말은 듣지도 않겠지요.

싫으면 쓰지마!! 식의 공룡 구글의 탄압에 개미 블로거는 찍 소리도 못내고 죽어버렸습니다.ㅋ


  • 아는 오빠 2012.03.08 21:3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애드센스 블럭당하신건 아니군요...ㅎㅎ 이거 읽어보니깐요. ^^ 화이팅요...애드센스 국내에선 별로인듯해요..쩝.

    • 몽공장장 2012.03.08 21:55 신고 수정/삭제

      앗~!! ㅋㅋ
      저쪽 댓글에 답글 달았는데 이것도 보셨군요!ㅋㅋ
      애드센스 대체로 단 리얼클릭 참 깝깝하네요.ㅋㅋ

  • 글쓰는 고니 2012.03.09 01:1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아까 왔다가 구글 광고가 없어졌길래 의아해 했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음..읽어보니 마음에 들지 않는 구글같으니라고!
    전 남들 다 하는 것처럼 본문 위에다 달아놨는데 클릭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ㅠㅠ

    아 얼렁 잠이나 자야겠네요. ㅋㅋ 몽님 낼 댓글로 봬요. ㅋㅋ

    • 몽공장장 2012.03.09 20:48 신고 수정/삭제

      마음에 안든다고 어쩌겠습니까..ㅋ
      리얼클릭 최적화가 되지 않아 그런지 형편없네요.
      조만간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가봐야겠습니다.
      이렇게 관심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 2012.03.10 14:12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몽공장장 2012.03.10 15:57 신고 수정/삭제

      실험하고 계시다더니 이거였군요!!
      멋집니다.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였는데..ㅋㅋ
      빨리 왠쾌하시길 바랍니다.

  • 양군. 2012.09.08 07: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몽공장장 2012.09.09 18:14 신고 수정/삭제

      결국 애드센스를 위해서는 연구와 실험밖에 없더라구요.ㅋ
      여러가지로 많이 시도해보세요~

  • sguitar 2012.12.03 17:1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랜만이네요 건강하시고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도 있네요

    • 몽공장장 2012.12.03 22:14 신고 수정/삭제

      네.ㅋㅋ 이번엔 티스토리 아이디로 들어오셨네요.
      기타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ㅋㅋ
      건강하세요~

  • 소언예 2013.06.02 23:5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책임 전가보다는 양해해달라는 걸로 보이네요. 어차피 가만히 앉아서 돈버는거니 불평할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몽공장장 2013.06.05 18:08 신고 수정/삭제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만히 앉아서' 돈버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가만히 앉아서란 말은 진짜 말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경우에나 쓸 수 있는 말이지,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붙일 수 있는 말은 아닌 듯 합니다.
      가만히 앉아있으면 글이 저절로 써지나요?
      가만히 앉아있으면 광고가 저절로 최적화된 자리로 옮겨가나요?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반응했나요? ㅋ

TOTAL 3,314,185 TODAY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