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정보/건강 관련 2012.08.27 22:17

라미네이트로 자신있게 웃자~!!



안녕하세요? 꿈을 만드는 곳,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마취에 대한 글도 뜸한데 요즘들어 다른 건강관련 글은 전무하다시피 하는군요.ㅋㅋ

간만에 돌아온 건강관련 정보는 '라미네이트'에 대한 글입니다.

들어는 보셨나요?? 라.미.네.이.트~!!

혹시 아래사진처럼 손으로 입가리고 웃으시는 여성분에게 이끌리는 남성분들~~

'아~ 이토록 조신한 여인이 있다니.. 참으로 아름답구나~!!'






하지만 그토록 아름다운 여인에겐 한가지 비밀이 있었으니....






으캬캬캬~~ 벌어지고 토끼이빨에다가 들쑥날쑥하기까지..!!

물론~ 외모가 전부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치아를 가지신 분들의 고충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정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환하게 치아를 드러내고 웃기 힘든건 물론이요,

각종 스펙쌓기와 자격증 취득 등등으로 어렵게 어렵게 올라간 면접에서도 감점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지요.






이미 이렇게 태어날걸 어떻하냐고 한탄만 하기에는 우리들의 청춘이 너무나 푸르고 창창합니다.

그래~!! 결심했어!! 교정을 하고 난 이뻐질테야!! 하고 마음 먹으셨군요?

큰 맘먹고 (큰 돈도 주머니에 불룩하게 넣고)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아갑니다.






오~ 마이 갓!! 치아교정을 위해서 걸리는 시간이 1년에서 2년정도 걸린다는군요.

새파랗게 젊다는게 한 밑천인데.. 그것마저 떨어져가는 이 와중에 2년은 너무 깁니다.

절망이 물밀듯이 밀려옵니다. 철푸덕.. 철푸덕...

하지만 저 멀리 한줄기 빛이 내려오니.... 그것은 바로...!!






오늘의 주제인 '라미네이트' 입니다.

아직 라미네이트가 무엇인지 처음 들어보시는 분과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립니다.





1. 라미네이트란?

라미네이트 시술방법은요, 치아의 겉면을 조금 깎습니다.

그리고  세라믹으로 새로운 모양과 크기의 이쁜 치아를 만들어 인조손톱 붙이듯 치아 앞부분만 덧씌워 주는 시술입니다.

장점으로는 본인의 치아는 최대한 살리면서 짧은 시간 내에 치아교정효과와 영구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라미네이트는 벌어진 치아, 고르지 못한 치아배열, 치아변색이 심한경우에 사용 하는데 다른 치아성형에 비해 치아를 다듬는 양이 적어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 적으며 원하는 모양이나 색깔을 정할 수 있어서 심미적인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금속성분 없는 도자기(세라믹!!)로 치아를 만들기 때문에 잇몸과의 반응이 좋아 염증을 거의 일으키지 않으며
 
치아의 틈을 메어줌으로써 충치유발문제를 해결하는 기능적인 부분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라미네이트 시술 과정은?

치아를 깎고 인공치아를 붙인다는 기본적인 개념은 알겠지만 상세한 과정이 궁금해집니다.

1) 아무리 멋진 치아라해도 본인의 얼굴과 맞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이겠지요~~!!

얼굴형과 치아상태가 개개인마다 다르기때문에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정밀진단을 합니다.
 
2) 치아표면에 라미네이트를 붙이기 위해 치아를 삭제하는데 치아의 삭제량은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개개인의 치아에 상태에 맞게 삭제 합니다.
 
3) 라미네이트를 제작하기 위한 본을 뜹니다.

정확하게 본을 떠야 미관상으로나 기능적으로 자연치아와 유사한 모습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시술당일엔 라미네이트를 부착할 수 없으므로 임시치아를 붙입니다.
 
5) 개개인에 맞춘 라미네이트가 완성이 되면 라미네이트를 부착을 합니다.

부착을 한 후에는 접착제와 치아가 제대로 결합할 수 있도록 광조사를 해줍니다.





3. 계속 글만 보여줄겁니까!! 결과를 눈으로 보여주세요!!

네네..ㅠㅠ 지루해지실 때가 되었지요.ㅋㅋ

그럼 확실한 치료효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각종 사례별로 치료성과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확실한 효과가 눈으로 확인됩니다.

이 모든 결과가 단기간(3~7일 정도)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적의 치료법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ㅋㅋ





4. 치과 = 아프고 무섭다??

어릴때부터 치과 한번 안가본 사람은 없을겁니다.

다 큰 어른이 되어서도 치과는 공포 그 자체 입니다.ㅋㅋㅋ

온갖 수술 환자들을 매일같이 마취하는 저로서도 정작 치과 침대에 눕게 되면 온 몸에 힘이 들어가고 긴장으로 식은 땀이 흐릅니다.

여려분은 치과에서 이런 표정을 짓고 계시지는 않으십니까? ㅋㅋㅋ





라미네이트 역시 치과에서 하는 시술이므로 막연히 무섭고 두렵습니다.

라미네이트가 통증이 적은 시술이라고 하는데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과연 어느 정도 아픈걸까요?

일단 라미네이트의 모든 시술은 마취를 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습니다.
 
이때 진행되는 마취는 무통마취로서 보통 마취하는 과정에서 마취주사의 압력에 의해 통증을 느끼는데 (뻐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는 최대한 통증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마취주사 맞는 과정만 지난다면 통증은 못 느끼니 한번만 참아주세요~~)
 
무통마취방법은 2가지 로 나뉘는데
 
첫번째, 주사할부위에 아픔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취연고를 발라 통증을 줄인 뒤 무통마취 하는 방법이 있구요.
 
두번째,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가 귀신 보는 것보다 더 무서운 분들을 위해 잠든 사이에 모든 치료가 끝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미네이트의 치료시에는 병원에 2번정도 내원을 하는데 그중 1차내원 때 치아삭제 후 임시치아 를 붙여줍니다.

그때 약간 치아가 시릴 수 있긴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시린증상이라 금방 사라지지만

계속 시릴경우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신경치료를 통해 시린증상을 치료합니다.

또한 본을 뜨는 과정에서 잇몸이 충혈되거나 눌림현상이 있을 수 있고 시술이 모두 끝난 후 시린증상인

지각과민이 나타날 수 있지만 두 경우 모두 일주일안으로 완화됩니다.
 





5. 라미네이트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큰 마음 먹고 시술한 라미네이트의 효과가 얼마나 가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평생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는 판국에 사람이 만든게 영구적일리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미네이트의 수명은 7~1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관리된 자동차의 수명이 상상 이상으로 길어지듯이 라미네이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훨씬 짧은 기간 내에 못쓰게 될 수도 있고, 훨씬 긴 시간동안 이쁜 치아를 뽐낼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법이란 무엇일까요~~~

1) 시술 후 6개월에서 1년정도는 적응기간이므로 딱딱한것을 깨무는 행동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 라미네이트는 인공치아를 붙이는 시술이기 때문에 딱딱한 것을 깨물게 될 경우 부착된 라미네이트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2) 시술 후 아주 차갑거나 아주 뜨거운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라미네이트의 접착제가 완벽하게 굳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그 안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색소가 들어간 음식이나 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 커피나 적포도주 같이 색소가 들어간 음식은 라미네이트 색을 변하게 할 수 있으므로 자리가 잡을 때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평소 구강청결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 물론 라미네이트 하기전에도 구강청결관리는 꾸준히 해줘야 하지만 라미네이트 시술 후엔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치실 등을 사용해 좀 더 철저하게 구강청결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5) 시술 후 스케일링 및 치과정기검진을 6개월마다 한번씩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스케일링 시술 전, 꼭 라미네이트를 했다하고 초음파 스케일링을 받아야 합니다.
 
6) 잘 때 이갈이를 하면 이갈이 장치를 해야합니다.
 
- 물론 라미네이트를 하기전에 이갈이가 있다면 치료 후 라미네이트를 받는게 좋지만
 
만약 뒤늦게 발견했을 경우 이갈이 장치를 하고 자거나 심할 경우 스플린트 치료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6. 라미네이트 어디서 해야하나?

라미네이트 시술을 앞두고 있다면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못생겼지만 그래도 소중한 내 치아가 얼마나 깎여나갈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무턱대고 막 깎아낸 치아는 다시 재생이 불가능하므로 평생 고생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진단 후에 꼭 필요한 만큼의 양만 삭제하는 치과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오랜 경험과 많은 시술 건수가 뒷받침이 되어야 하는건 당연합니다.

연예인들이 선택한 수치과 바로가기 << Click~!!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둘러보신 후 마음에 드시면 상담신청 해보세요.

'스타갤러리'로 들어가시면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인증샷들이 있어 신뢰가 느껴집니다.

수치과라는 이름이 워낙 많아 검색으로 정확히 찾아가기가 힘들더군요.




너무 많아 다 캡쳐하기도 힘들어 일부만 했습니다.

역시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왠만한 연예인들은 거의 다 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7. 라미네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끝으로 라미네이트에 대해 흔히들 가지고 있는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라미네이트 치료 후 ,딱딱한 것을 먹지 못한다?
 
라미네이트 치료 후 2주~ 한 달 정도 까지는 딱딱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상관없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생각 하는 것 보다 튼튼한 재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2) 라미네이트를 하면 치아가 약해진다?

라미네이트는 치과 치료 중 치아 손상이 가장적은 치료로서 이상적인 형태를 위해 최소한의 부분만 다듬게 되므로 치아가 약해 지지 않습니다.

3) 라미네이트를 하면 깨지거나 잘 떨어진다?

라미네이트 치료 시 접착이 무척 중요한데 접착이 잘 된 경우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라미네이트 치료 후 간혹 깨지는 이유는 교합을 무시한, 잘못된 치아 디자인과 라미네이트 접착의 실패에 있습니다.

또한 라미네이트의 탈락은 치아 접착시킨 접착제가 녹거나, 치아와 치아가 부딪치면서 충격에 의해 탈락 될 수 있습니다.
 
4) 라미네이트를 받게 되면 잇몸이 변색되어 보기 흉하다?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의 경우, 예전 보철물 치료와 달리 금속을 대지 않기 때문에 전혀 잇몸의 변색이 없습니다.
 
때문에 안심하고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으셔도 됩니다.

5) 라미네트를 한 치아는 티가 나고 쉽게 금이 가는 등 금속 재질의 인공치보다 만족도가 떨어진다?

가격이 저렴한 일부 라미네이트 세라믹에서는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술한 세라믹이 약해 두껍게 시술하게 되면 부자연스럽다는 불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세라믹을 사용함으로써 이런 부작용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곳 저곳 잘 살펴보셔서 환한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씨익~~ ㅋㅋ



홍보배너링크


  • dream 2012.08.28 00:23 ADDR 수정/삭제 답글

    ㅠㅡㅠ 전 삐뚤어진 치아라도 갖고 계신분들이 부러워용ㅠ 예전에 교통사고로 바닥에 곤두박질(?)치는바람에 윗니 내려앉고... 부러지고... 치료하는데 꽤나 고생했답니다ㅠ 치열 고르다고 치과의사쌤도 인정했었는뎅... 그때만 생각함 울컥합니다요ㅠ

    • 몽공장장 2012.08.28 18:18 신고 수정/삭제

      으악~~!! 그런 나쁜 경험을 하셨다니...ㅠㅠ
      못생긴 치아라도 튼튼한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해야할 일인 것 같아요.
      전 별로 이쁜 치아도 아닌데다가.. 양치질을 어릴때부터 게을리했더니 여기저기 썩고 엉망진창입니다.ㅠㅠ
      지금은 괜찮으신거지요??

  • dream 2012.08.31 23:51 ADDR 수정/삭제 답글

    넹~ㅎㅎ 지금은 멀쩡하답니당~ㅎㅎ
    이 다시 올려붙이고~ 부러진치아 몇개 기둥모양으로 작게 갈아서 씌워버렸어용ㅎㅎ 앞니로 아이스크림 깨물기 과일깨물기 요런거만 못할 뿐이지 말 안하면 티도 안나용ㅎㅎ

    • 몽공장장 2012.09.01 09:33 신고 수정/삭제

      저런.. 앞니로 아이스크림 깨무는 즐거움을 잃어버리셨다니..ㅠ
      왜 치아건강이 오복 중 하나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ㅋㅋ

  • 토끼 2012.09.04 22:33 ADDR 수정/삭제 답글

    안냐세용
    특이한 배너 눌렀더니 이리로 오드라구요 ㅋㅋㅋㅋㅋ
    덕분에 라미네이트 한번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하는게 좋을까요???

    • 몽공장장 2012.09.06 17:44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토끼님~ㅋㅋ
      제 글이 현명한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잘 생각하셔서 결정하는게 좋겠지요?

TOTAL 3,314,159 TODAY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