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Zone/블로그 수익 2012.11.06 21:57

블로그로 돈벌려면 이것부터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꿈을 만드는 곳, 몽공장을 운영하는 몽공장장입니다.

블로그 수익에 대해 길~고 장황하게 글 쓰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다 지우고 다시 글 쓰는 중입니다.ㅋ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주제로 이미 수도 없이 많은 글들을 읽어보신 분들에게 똑같은 말을 반복하고 싶지는 않아서 입니다.

오늘 글은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글입니다.







블로그 수익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무슨 생뚱맞은 소리를 하고 있군요.ㅋ

소설가 최인호의 에세이집인 '산중일기'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얼굴은 그 사람의 역사가 써 내려간 하나의 풍경이다. 얼굴은 그 사람의 역사이며 살아가는 현장이며 그 사람의 풍경인 것이다."

맞습니다. 우리의 얼굴은 결국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며, 우리는 그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하는 겁니다.

세상 모든 이치가 돌고 돌듯이 이러한 이치는 블로그에도 적용됩니다.

여러분이 어떤 블로그를 처음으로 방문했다고 칩시다.

그 블로그의 포스팅 목록, 카테고리 등을 보고 '아~ 이 블로그는 무슨 주제를 주로 다루는 블로그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건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가꾸고 다듬어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거울을 통해 보듯이 지금 바로 자신의 블로그를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보세요.

무엇이 보이나요? 혹시 '도대체 이 블로그는 뭘 다루는 블로그야!!' 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으신가요? ㅋ

하아~~ 사실 저도 그렇거든요.ㅋㅋㅋ 나름 계획을 짜서 만든다고 만들었지만 그냥 잡블로그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처음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인 이유를 지금부터 적어보겠습니다.

주제가 뚜렷한 블로그든, 소위 잡블로그든 CPC 광고에서는 사실 별 상관없습니다.

단가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글이든 클릭은 발생하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고급 트래픽이든 저급 트래픽이든 일단 CPC에서는 거의 무조건 [방문자수]와 [클릭수, 수익]은 비례하게 되어있습니다.

문제는 블로그 하나로 몇만, 몇십만명의 일일 유입량을 만들어내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겁니다.

즉, CPC 광고를 통한 수익에는 분명 한계에 부딪힐 수 밖에 없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CPC도 분명 중요한 광고 수단인 것은 확실하지만 더 큰 그림을 보셔야 합니다.

CPC라는 시냇물 건너에는 CPA라는 거대한 대양이 있는 것입니다!! ㅋㅋ

CPA는 적절한 환경만 갖추어진다면 그 파괴력은 정말 엄청난 수단이다 이 말입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수익형 블로거들이 우선 수익을 내야한다는 생각에 급급하여 잡블로그로 성장해나가고 있다는 겁니다.

어떻게든 방문자를 조금이라도 더 모으기 위해 여기저기 손대다보니 방향성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지요.

참.. 남의 이야기 하듯 하고 있지만 제 블로그의 현실입니다.ㅋㅋㅋㅋ

제가 처음 시작할 때 왜 이런 사실을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는지 원망스럽네요.

지금에 와서 CPA 광고를 게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생각해보세요. 그나마 조금이라도 제 블로그에서 주제라고 내세우고 있는 것이 마취인데요,

제 블로그에 갑자기 대출이나 웨딩, 파산 같은 주제를 광고해봐야 아무런 신뢰를 줄 수 없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라는 얼굴 풍경은 그런 주제와 같은 역사는 없는 것입니다. 하하하...









마치 조각가가 오랜 기간에 걸쳐 정성들여 조각상을 만들어내듯 블로그도 CPA 광고에 적합한 환경으로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당장 우선의 수익은 잡블로그에 비해 적을 수 있지만 마치 무협지의 주인공처럼 그 끝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CPC 광고를 하지말란건 아닙니다. 이 기간 동안 CPC 광고도 여러 테스트를 해보며 최적화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또다른 문제가 하나 닥칩니다. 뭐가 CPA에 적합한 환경인가??

그렇지요. 우리들 대부분은 평범한 사람이고, 그러므로 어느 한 분야에 일가견을 가지고 있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더스 CPA' 라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인데요.

이 글의 제목인 "블로그로 돈벌려면 이것부터 시작하세요"에서 이것은 바로 리더스 CPA를 가리키는 것이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드신 분이라면 (개설만 하고 글이 없으면 가입불가랍니다.) 일단 여기에 가입부터 하세요.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1. CPA 광고 머천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몇가지 주제를 선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리더스 CPA는 제휴마케팅 사이트 중 가장 다양한 머천트와 좋은 단가를 제공하므로 여기에 타겟팅하는 것이 향후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해서 주제를 선정하는 이유는 블로그의 주제가 머천트로 바로 직결되어 좋은 수익구조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않고 어떤 주제를 잡았는데 나중에 보니 그와 연관된 머천트가 없다면 대략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2. 잘 모르는 주제라도 걱정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이 사이트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인데요.

왜냐하면 사이트 내에 홍보자료 게시판이 있어 잘 모르는 주제라도 각 머천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을 활용하여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몇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꾸준히 포스팅 해나간다면 제가 누누히 주장하고 있는 CPA에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분명 지금쯤 의심많으신 분들은 이거 뭐 사기 아니냐고 혹은 홍보성 아니냐고 따가운 눈초리로 보고 계실 겁니다.

100% 아니라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결국 본인이 하기 나름이니깐요. 같은 말을 하더라도 누군가는 호감이 가고, 누군가는 비호감으로 낙인 찍히지요.

그와 마찬가지로 같은 소스를 가지고도 블로거의 역량에 따라 성공 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지금에와서 이 사실을 안 저는 너무나 억울하다는 겁니다.

일단 수익형 블로그로 시작했으면 철저히 그에 맞게 준비하고 끝장을 보겠단 생각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그러면 너무 블로그 운영이 싫증나고 재미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규모로 본인이 좋아하는 주제를 끼워넣으셔도 될 듯 합니다.

그럼 너도 새로 시작하는게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분명히 있으실텐데요...

그러기엔 이미 이 블로그에 정이 너무 들어버렸습니다.ㅋㅋㅋ

그렇다고 이 블로그와 함께 또 새로운 블로그를 함께 병행해서 운영할만한 시간적 여유는 없구요.

부디 여러분은 처음부터 올바른 길로 들어가시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 dream 2012.11.06 22:42 ADDR 수정/삭제 답글

    전... 포기했어요~ㅋ 닫은지 백만년은된듯 해요~ㅋㅋ

    요즘은 머리만 대면 잠들어버려서 큰일입니당~ㅠㅠ
    별로 피곤하지도 않은데 왜그런지 몰게써요ㅜㅜ

    • 몽공장장 2012.11.08 18:24 신고 수정/삭제

      아하~ 드림님도 블로그가 있으셨구나.ㅋㅋ

      전 서있을 때도 자꾸 눈이 감겨서 큰일입니다.ㅋㅋ
      거의 반쯤 감고 걸어다니네요.
      털푸덕,, 털푸덕,, ㅋㅋㅋ

    • 몽골간장 2012.12.23 21:53 수정/삭제

      저도 요즘 들어서 어디에 머리만 닿으면 조는데
      동지를 만난 것 같아서 참으로 기쁩니다. ㅋㅋㅋ

    • 몽공장장 2012.12.26 10:50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ㅋ 나무는 이파리를 떨구고 동면에 들어가고..
      동물들도 겨울잠을 자는 겨울이니..
      사람이라고 그러지 말란 법은 없겠지요.ㅋㅋㅋㅋ

  • 심상보 2012.11.09 11:55 ADDR 수정/삭제 답글

    잘 보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마취 직업이 궁금하네요

    • 몽공장장 2012.11.09 19:57 신고 수정/삭제

      ㅋㅋ 고맙습니다. 심상보님도 건강하세요.
      마취과의사라는 직업도 뭐 별거 없습니다.
      사람사는 세상이 다 거기서 거기지요 뭐.ㅋㅋㅋ

  • Rookie Smart 2013.03.31 21:3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블로그 티스토리팁과 블로그 수익에 대해 주로 읽었습니다.
    비슷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몽공장장 2013.03.31 21:58 신고 수정/삭제

      보잘 것 없는 글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는 꾸준히 관심은 있지만 노력은 예전만큼 하고 있지 못하네요.ㅋ
      한달에 몇백의 수익을 꿈꾸던 시절도 있었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닌지라 이젠 작은 수익에 만족하고
      여러 방문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는 아직까지도 의문입니다.ㅋㅋ
      제 능력의 한계라고 밖에 볼 수 없네요~ㅋㅋㅋㅋ

TOTAL 3,328,209 TODAY 162